알라딘 전자책

검색

두 발로 쓴 백두대간 종주 일기

좋은땅

조지종 지음

2019-08-2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 백두대간 종주, 누구나 할 수 있게!
- 지리산 천왕봉에서 강원도 진부령까지 735km의 백두대간 마루금 종주 일기


백두대간은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금강산, 설악산, 태백산, 소백산을 거쳐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큰 산줄기를 말한다. 한반도의 뼈대를 이루는 장대한 산줄기다. 백두산에서 동남쪽으로 내려오다가 추가령에 이르고, 추가령에서 태백산으로, 태백산에서 속리산으로, 속리산에서 지리산까지 내려가서 끝을 맺는다. 자그마치 1,400km에 이르는 장대한 산줄기다.

저자는 우연히 우리나라 산줄기에 대해 듣게 된 이후 우리나라의 산을 오르기 시작했고, 백두대간과 정맥을 넘어 보겠다는 욕심이 생기기까지 했다.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아홉 개의 정맥을 넘는 데 성공하고, 그 등산기를 인터넷에 올리며 차근차근히 기록을 쌓아 나갔다. 구간마다 들머리와 날머리에 접근하는 교통편과 주변 환경을 자세히 적었고, 능선의 오르막과 내리막, 안부와 갈림길, 수목, 위험 지역, 길이 헷갈리는 지점 등을 모두 기록했다.

이 기록들이 우리나라 중심 산줄기를 종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나침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두 발로 쓴 백두대간 종주 일기』만 읽으면 아무런 정보도 없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산줄기를 넘을 수 있도록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오고 가는 길에 대중교통에서 만난 지역의 생생한 모습을 엿볼 수 있기에 미리 답사를 하는 듯 쏠쏠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